제임스 딘은 겨우 24세였다. ‘에덴의 동쪽’만 개봉되었고, 사후에 ‘이유없는 반항’과 ‘자이언트’가 출시되었다. 단 세편의 영화로 그는 ‘방황하는 아웃사이더’의 상징이 되었다. 그를 발견해 <에덴의 동쪽>에 출연시킨 것은 당시 최공의 감독이었던 엘리아 카잔 감독이다. 빨간 쟈켓의 고등학생이 자동차를 그저 몰았을 뿐인데도 그저 멋졌다. 다시 엘리아 카잔 감독의 <자이언트>에서 그는 어메리칸 드림에 성공한 냉혈한이자,이루지 못한 사랑에 괴로워하는 순정파의 모습을 보여준다. 1955년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그는 세상을 떠났지만, 그 갑작스런 죽음은 오히려 신화의 완성이었다. 단 세 편의 영화만을 남긴 그의 짧고 굵은 삶과 교통사고의 강한 인상은 영원히 그를 잊지 못하는 존재로 만들었다.

유명 인사와 빠른 자동차: 충돌하기 불과 몇 시간 전에 James Dean은 그가 Little Bastard라고 명명한 사랑하는 은색 Porsche 550 Spyder 옆에 있는 주유소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충돌하기 불과 몇 시간 전에 James Dean은 그가 Little Bastard라고 명명한 사랑하는 은색 Porsche 550 Spyder 옆에 있는 주유소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사진: Bettmann/게티 이미지

연기를 하거나 자동차 경주를 하지 않을 때 Dean은 마술을 연습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담배를 입에 물고 사진을 찍을 때가 많았던 흡연자 딘은 담배 습관에 마법을 걸었습니다. 불을 붙이지 않은 담배와 불타는 성냥을 입에 물고는 타고 있는 담배를 꺼냈습니다. 딘이 담배를 피우는 또 다른 이유.

댓글을 남기세요